반응형




2시간여전에  '벽화가 동네에 미치는 영향!!! (동영상)' 이란 글을 포스팅 했다
내용은 벽화를 통하여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고자 하는 젊은이들의 이야기이고
그들의 벽화봉사현장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놓은것이다

그런후 가만히 생각해보니
어제부터 희안하게 올블에서의 트래픽이 전혀 없었던것 같다

심지어는 어제 포스팅했던 '가을산에서 청개구리를 만나다' 라는 글은
다음블로거뉴스 포토베스트에도 올랐던 글이고
오늘 이 시간에도 계속해서 트래픽이 유입되고 있지만
이상하게도 올블에서의 유입은 전혀 없었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이번에는 혹시라도 내가 잘못 확인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테그를 통해서 검색을 해보기로 했다
하지만, <벽화, 벽화동아리'날화'>등의 그 어떤 테그를 이용해도

내가 포스팅했던 '벽화가 동네에 미치는 영향!!! (동영상)' 글은 찾을 수가 없다
그렇다면 어제 포스팅했던 '가을산에서 청개구리를 만나다' 글을 찾아보기로 했다
'가을산에서 청개구리를 만나다' 글은 올블에 등록이 된건 이미 확인했으니
테그로 검색을 했을때 내 블로그 글이 나와주리라 생각했다

그러나, 나의 기대는 산산히 부서진 이름처럼 메아리 치고 말았다
가장 중요한 테그인 '청개구리'를 검색해도 나의 글은 검색되지 않았다
그래서 '가을등산' '가을단풍'으로 검색을 해봤지만
나의 글은 어디로 숨었는지 검색이 되지 않았다


사실 나는 블로거뉴스 보다 올블을 통해서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더 많이 접하곤 한다
하지만, 나의 경우를 예를 든다면 매우 유익하고 필요한 글일지라도
어떤 연유인지 모르지만 노출이 안되거나 등록이 안되는 이유에서
그 글을 못보게 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어쩌면, 올블에서는 어젯밤의 '중국발 해킹으로 인한 서비스장애' 때문이라고 할지 모른다
하지만, 어제의 유입 트래픽통계를 생각한다면 그런 변명은 통하지 않을것이다


'세상의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궁합이라는 것이 있다'고 믿는다
그렇다면 지금까지의 올블과 나와의 관계를 본다면
(예전의 글 도용문제, 올블의 정상적인 글에 대한스팸블로그처리문제 등등)
올블과 나는 지지리도 궁합이 안맞는 사이인것이다

어쩌면 지금의 나와 같은 블로거가 또 있을지 모른다
다만 그들은 모르고 지나가거나 아니면 그냥 무시하고 지나가거나 둘중에 하나일 것이다
그러나 까칠한 내 성격은 그렇지 못하다
그리고 궁합이 안맞더라도 항상 존재하는 모든 것들과 친해지고 싶다

그래서 묻는다
올블과 친하게 지내는 방법은 어떤것일까요?
.......................글 추가합니다..........................
22시17분 현재 갑자기 올블에서의 '가을산에서 청개구리를 만나다' 글에 대한
트래픽이 있어서 올블에 접속해 '청개구리' 테그 검색을 했더니
두둥~~~!!!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는 듯이 저의 글이 보이고
더불어 추천 막대기도 하나를 달고 있네요

아마도 올블관리자가 저의 글을 본것 같은데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해명하는게 무척 귀찮았는가 봅니다
그게 아니라면 올블의 관리에 문제가 있든지
둘중에 하나겠죠


어쨋든 올블 관리자님 저의 글을 찾아서 올려주느라고
무척 수고 많았습니다 (많이 힘드셨겠죠...)


                                                                         
post by   파란커피
반응형
Posted by 파란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