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블로그, 블로거에게 해명하는게 그렇게 자존심 상하는 일인가?

올블로그에 보내져서 유입되었던 글이 아무런 이유없이 삭제가 되었습니다
(
http://chairman.tistory.com/120 )
이유도 없고, 그 어떤 문제도 없는데 삭제가 되었으니
블로거 입장에서는 그 부분에 대한 해명이 궁금한건 당연할텐데
올블로그는  그 부분에 대한 해명도 없고 사과도 없이
몇일이 지나도 그대로입니다

다른분들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올블에 자주 로그인을 하지 않습니다
다른분의 글을 읽을때는 그냥 올라온 글만 클릭하면 되니까 로그인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올블 광고를 링크 했을때는 자주 접속했지만...)

하지만 이번에는 올블과 관련된 글도 썻고
또한 올블 고객센타에 글이 삭제된 이유에 대해서 질문을 남겼기에 하루에 4~5번씩 로그인해서 확인을 하는데
오늘로 4일이 되었건만 전혀 답변이 없습니다

예전에 다른 질문을 했을때는 24시간안에 답변을 해주던 올블의 태도와 너무도 차이가 나네요
처음에 글 삭제에 대한 글을 저의 블로그에 올렸던 날,
올블측에서 저의 블로그에 접속한 듯한 기록이 남았지만
올블에서 답변이 있겠지 하는 좋은 마음으로 있었으나 전혀 답변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올블 고객센타에 질문을 했어도 여전히 답변이 없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블의 인적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운영진쪽에서  잘못해서 삭제를 하는 실수도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니 실수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수를 했다면 미안하다고 하면 되는것이고
시스템에 문제가 있었다면 그렇다고 해명만 하면 되는건데
올블에선 아무런 해명도 사과도 없습니다

제가 거의 맨날 올블 베스트에 오르는 블로거였더라도 올블에서 지금처럼 행동 했을까요?
아마도 올블에서는 트래픽도 별로 안되는 하잖은 블로거에게 사과나 해명을 하는게
상당히 자존심 상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는가 봅니다

지금 가만히 생각해보건데
약 보름전에 있었던 HJ님의 채용취소 사건도 다른 블로거들께서 조용히 계셨다면
저의 경우처럼 아무도 모르게 조용히 해명이나 사과도 없이 그냥 넘어갔을거라는 생각도 듭니다

올블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공론화 하고 싶지만 그만한 힘이 없는 초급블로거이기에
올블로그측의 해명만을 기다립니다

오늘은 올블에서 해명을 해줄까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반응형
Posted by 파란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