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08. 4. 17. 11:43
반응형



"선생님 '올블인지 개떡'인지 여성들을 위한 글은 삭제하나요?" - 후배의 엽기적인 질문

4개월 전 부터 후배가 한명 와서 함께 살고 있습니다
후배는 저와 같은 업종에 일을 하고 있고, 나이는 저보다 15년 정도 어릴겁니다
제작년에 좋은 기회가 있어 대전을 왔다갔다 하며 잠깐 강의를 했던 적이 있는데
유난히도 항상 웃음을 잃지 않으며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강의를 듣고
주변사람들에게 유난히도 싹싹하게 행동을 하던 좋은 느낌의 사람입니다

어느날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대전 보다는 서울이 좋을것 같다면서
서울에서 있고 싶은데 마땅히 있을만한 곳도 없고
누군가 보호자 역활도 해야할 것 같다고 하기에
저희 집에서 기거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맨 처음엔 잘 적응을 못하더니 지금은 어느정도 적응을 해서 잘 지내고 있죠

......................
어느날 부터 이 후배가 제가 블로그에 글을 쓰는걸 자주 들여다 보더니
자기도 블로그에 글도 올리면서 세상과 소통도 하고
더불어 약간의 수입이 생길 수 있으면 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티스토리를 추천해주고 몇개의 메타블로그를 소개 해 줬습니다

그저께 밤에는 밤새워서 컴퓨터를 하는것 같더군요
(아마도 낮에는 제가 특별한 일이 없으면 컴퓨터를 안 놓으니까 밤새워 뭔가를 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어엿하게 티스토리 블로거가 되었고 (http://fiat.tistory.com/)
낮에 제가 약수터에  다녀온 동안 글을 하나 써서 올렸다고 하더군요

글을 보니까 전 미스코리아 원혜정이 그 날씬했던 몸매를 100키로 까지 살이 올랐다가
각고의 노력끝에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고 있다는 글 이었습니다
비만 뿐 아니라, 어려운 상황의 사람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좋은 글이기에
제가 올블에 글 보내기를 해 주었습니다

.........................
저녁때 약속이 있어서 외출하고 들어왔더니 후배가 무척 뾰루퉁 해 있습니다
왜 그러냐고 했더니 딱 한마디로 말하더군요
"선생님 '올블인지 개떡'인지 여성들을 위한 글은 삭제하나요?"

'이게 무슨 소리일까' 하고 유입경로를 통해서 올블에서 들어온 트래픽을 확인 해 봤더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후배에게 신문기사를 그대로 옮겼냐 물어봤더니 아니라고 합니다
그럼 남의 글을 그래도 올렸냐고 했더니 오히려 저에게 핀잔을 줍니다
그러면서 블로그 글을 쓰기위해 지인들에게 전화로 도움을 받기도 했다고 하더군요

그렇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 후배의 글을 올블에서는 왜 삭제 했을까요?

혹시, 후배가 말한것 처럼 올블은 여성들을 위한 글은 삭제 하는걸까요?
(이건 여성뿐 아니라 세상에 희망을 주는 좋은 글인데...)

........... 그런데 말이죠~
만에 하나, 저작권 문제 때문에 삭제가 되었다면

이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당신께 감사합니다...그리고 사랑합니다 - 노무현 대통령에 관한 글입니다)
원본글(본인작성)  :
http://chairman.tistory.com/93  추천 막대기 2개
복사글(타인작성) : 
http://suuum.tistory.com/153   올블 베스트에 올라갔음

이 글은 제가 편집해서 올렸지만 저는 추천막대기 2개까지 밖에 못 올라갔고
다른님들은 4개이상 받은걸 2번 봤습니다(한번은 올블 운영진에 얘기했더니 삭제 해주더군요)
그러더니 위의 주소 블로거께서는 '오늘의 올블 베스트' 에 오르는 영광을 차지 하시더군요
(그 분께는 제가 문제 제기를 해서 개인적으로 사과를 받았기 때문에 다시 그분을 거론하는게 죄송합니다
하지만, 그분의 문제가 아닌 올블의 문제점을 말한 것이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니라면, 그 이전에 올린 글... '드라마 화면 캡쳐' 때문에 그런건가요?
드라마 화면 캡쳐한 그림을 업로드 하는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또한, 올블에 수 없이 많은 드라마 캡쳐글이 올라오는데 그럼 그 글들을 다 삭제 하는가요?
...........................
얘기가 잠시 다른 곳으로 샛습니다

올블의 해명을 듣고 싶습니다
저작권 문제도 없고, 그 어떤 불법적이거나 편법적인 내용이 없습니다

도대체 무슨 이유로 우리 후배의 글이 올블에서 삭제가 되었을까요?
객관적으로 봐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좋은 글인데 삭제된 이유가 무척 궁금합니다

'진짜 개떡같은 올블이니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갈까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반응형
Posted by 파란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