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이글은 올블의 글 수집이 안되는 문제에 대한 3번째 포스팅입니다


얼마전 '
34년전 교사에게 맞은 상처를 간직하고 있는 남자' 라는 글을 쓴 이후
수 많은 악플에 마음 고생을 심하게 하여 한동안 블로그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약 1주일전부터 몸을 추스르고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는데
어찌된 일인지 제가 올리는 글은 올블로그에서 제대로 수집을 못하고 있군요
혹시라도 제가 잘못해서 그런가 하고 저의 플러그인을 아무리 살펴봐도
아무런 문제가 없이 작동중이네요

그래서 일전에(10월25일) 올블 도움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답장이 왔습니다


그런데 저는 아무리 살펴봐도 플러그인에 문제도 없고
심지어는 '34년전 교사에게 맞은 상처를 간직하고 있는 남자' 이글은
블로그뉴스 메인에 소개되면서 추천만 해도 3700여개를 받았으며
또한, 누리꾼들의 덧글도 720여개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글 마저도 올블에는 소개 되지 않았으며

그 이후 어제도 2개의 글을 올렸지만
처음의 포스팅은(십자가 예수 모방한, 알몸여성 포스터는 왜 했을까???)  소개가 되지않고,
나중의 것은(불난집으로 용감히 뛰어든 이명박정부) 소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올블에서는 그 부분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변을 주지 않고
일방적으로 블로거가 잘못해서 그런것인냥 본인들의 시스템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인식만을 가지고 있는 듯 하네요

그리고, 오늘의 포스팅(미국 수입쇠고기가 안팔려서 큰일입니다!!!) 역시 소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올블 도움센터의 표현대로라면
저의 블로그 포스팅이 소개가 되지 않는것은 당연히 저의 잘못이라고 할텐데
저는 플러그인에 손을 댄 적이 없는데도 글 수집이 안되는것도 저의 잘못일까요?


제 생각으로는 올블의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
올블에서는 전혀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 같아
선두를 달리는  블로그 스피어로서의 대응방법에 문제가 많아 보입니다

어쩌면 이 글 마저도 수집이 안될지도 모르겠네요
아니면, 지금까지의 예를 들어 본다면
글 두개중에 두번째글이 수집이 되고 있으니 이번들은 수집이 될지 모르겠군요

어쨋든간에 이런 문제는 올블의 시스템 문제일텐데
올블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서 블로거에게 답변할 것이 아니라
본인들의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면 솔직하게 문제가 있음을 밝히고
시스템정비를 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올블의 현명하고 사려깊은 답변과 대처를 기다립니다

반응형
Posted by 파란커피